http://radar.ndsl.kr/tre_View.do?cn=GTB2009110107


본 장치의 개발책임자였던 포드社의 엔지니어인 Srini Sundararajan는 본 안전벨트 에어백이 탑승자의 가슴부분에 거쳐 오는 충돌을 분산시키고, 이를 통해 심각한 부상의 위험이 줄 것이며, 또한 머리와 목을 지지해준다고 말하였다. “오늘날 최고의 구명 장치 두 가지는 안전벨트와 에어백이다. 개발된 장치는 이 두 가지를 결합한 최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라고 Sundararajan는 말하였다. 
“본 안전벨트 에어백은 골절에 약한 노인을 보호하는데 더 효과적이다. 기존 안전벨트에서 충돌이 일어났을 경우에는 종종 갈비뼈가 부러지는 일이 있었다.”라고 비영리 자동차 안전센터의 센터장인 Clarence Ditlow는 말하였다. 


안전벨트와 에어백을 하나로 합친 사례이다. TRIZ의 발명원리 5번 통합에 해당한다.
또는, 에어백의 기능을 안전벨트로 이전시키고 에어백을 제거한 트리밍의 사례로 해석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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